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옆에 치아를 삭제해서 브릿지를 할 경우 이가 하나 빠졌을 때는 이와 같이 옆의 치아를 갈아서 3개를 해 넣게 됩니다.
이 치료의 단점은 양 옆의 치아를 삭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치아가 빠졌을 때 치근임플란트로 치료하면 인접한 치아를 삭제하지 않아도 되며 치아가 썩을 염려도 없고, 씹을 때의 힘이 잇몸뼈에 그대로 전달되어 뼈를 만드는 세포를 자극하여 활성화시키므로 잇몸뼈 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필요하다면 어느 때 라도 인접한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고 다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여러개 없어 틀니를 한 경우
틀니를 해야하는 경우 가장 큰 단점은 환자분이 꼈다 뺐다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심리적 거부감, 입안이 꽉차는 느낌, 발음의 어색함, 식사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빠진 개수만큼(가감 가능)의 임플란트를 심고 고정식 보철물을 한 경우 가장 큰 장점은 인접해 있는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임플란트를 할 경우 이물감이 거의없고, 음식의 맛을
잘 못 느끼던 기존 틀니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틀니를 했을 때보다 심리적으로 안정되어 대인관계나 생활에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또 끼웠다 뺏다 하는 번거러움이 없고 틀니처럼 잇몸이 아프지 않고 뼈를 보호, 유지해줍니다.
 
전체 틀니를 한경우
전체 틀니에 비해 유지력이 좋아 발음이 좀 더 자연스럽고, 틀니가 고정되어 있어 씹을 때 좀 더 편안합니다. 그리고 전체 틀니에 비해 잇몸을 덮는 양이 적어 음식의 맛을 좀더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틀니보다는 잇몸이 덜 아프고 뼈를 보호, 유지 해 줍니다.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