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치아미백은 주로 누렇게 변색된 치아를 화학적인 작용을 통해 희고 깨끗하게 하는 치과 시술입니다. 칫솔질이나 스케일링으로 해결되지 않는 치아의 색을 원래의 색으로 회복시키거나 더 희게 변화시키는 치료로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효과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표면은 법랑질과 상아질이라는 구조로 되어 있고 이것은 무기질, 유기질,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유기질 때문에 투과적인 성질을 갖고 있으며 외부의 물질이 치아내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미백제인 Carbamide peroxide는 구강내에서 Hydrogen peroxide와 urea로 분해되고 Hydrogen peroxide는 산소를 방출하게 됩니다. 이 산소는 공기중의 산소와는 달리 아주 반응성이 높아 치아내로 침투해서 색이 진한 탄소고리 화합물을 색이 밝은 사슬구조로 바꾸게 합니다.

 
 
 
○ Home Bleaching

치과에서 개개인에 맞게 제작된 트레이(tray)에 미백용 젤을 이용해 환자분이 집에서 직접 사용함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백효과는 치료시작 1주일 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보통 4주정도 치료하게 됩니다. 재료의 발달로 인해 치료 후에는 눈에 띄게 치아가 하얗게 변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환자분은 처음에 위아래의 본을 채득한 후 의사의 지시에 따라 미백용 젤을 사용 하시게 됩니다. 대게 1주일에 한번씩 치과에 나오셔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대개의 경우 home bleaching 만으로도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Office Bleaching

home bleaching 으로 미백효과가 부족하거나 항생제(tetracy cline)에 의한 변색인 경우?치과에서 미백제와 빛과 열을 이용하여 시술하는 미백법 입니다. 1회시 50분 가량이 소요되며 4회에서 6회 가량 시행 합니다. 치아미백은 간편하고 환자분의 고통이 전혀 없는 치료법으로 일반적으로 치아가 전반적인 황갈색인 경우 치료 결과가 가장 탁월하며, 치아의 밴드형 변색인 항생제 복용에 의한 변색의 경우에도 대부분 만족스런 결과를 나타냅니다. 많은 임상 테스트 결과에 의하면, 치과의사의 진단, 처방, 관리 하에서 치아미백술을 시행한 경우 노인성 누런이, 유전적 원인, 음식물이나 흡연 등에 의한 변색인 경우는 97%에서, 항생제(테트라사이클린 계통) 복용에 의한 변색의 경우는 75%에서 미백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성공적인 결과였던 사람들의 64%가 터치업(touch-up) 없이 치료후 3년간 하얀 치아가 유지되고 있음이 보고되었습니다. (Medical College of Goergia)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