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크라운(Crown)이란 손상된 치아를 수복하는 보철 치료의 한가지 방법으로 치아전체를 금속으로 덮어 씌우는 치료 방법을 말합니다. 이것은 치아의 손상이 심해서 치아 자체의 힘으로는 저작력을 감당하지 못할 때 시행하는 것으로 충치가 심하게 진행이 된 경우, 치아가 1/2이상 깨지거나 신경치료를 받은 경우에 크라운 치료를 하게 됩니다.
 
 
○ PFG Crown
겉은 치아색과 동일한 도자기로 되어 있고 속은 금으로 되어있는 것으로 현재 가장 많이 보편화된 재료입니다. 속이 금으로 되어 있어 강도가 세고 그 수명이 오래가며 한 개가 아닌 여러 치아를 연결할 때 매우 유리합니다. 주로 어금니 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
 
 
○ All Ceramic(도재) Crown
앞니의 보철치료의 경우, 속에는 금속이 들어가고 겉은 포세린(porcelain)으로 만든 크라운(crown)을 이용하여 심미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경우는 속에 금속이 들어가는 이유로 보철물이 탁해보여서 자연감을 상실하거나 잇몸쪽 부분이 검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특수 포세린을 이용하여 속에 금속이 들어가지 않는 올세라믹크라운 (all ceramic crown)
을 만들어 줌으로써 심미적으로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치과에서 보철물의 재료로 금을 쓰는 이유

첫째, 보철물을 금을 쓰는 이유는 인체에 끼치는 독성이 없고 인체와의 친화성이 뛰어납니다
둘째, 구강내에서 부식되는 일이 없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셋째, 인공치아를 정교하게 제작할 때 가장 이상적인 재료입니다.
넷째, 강도와 탄성등이 치아 재질과 유사합니다.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